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지원사업 10개 선정

제1회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강승일

2023-04-12 06:58:04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11일 오후 3시 시청 중원경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아동친화도시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민·관·학 각 분야의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되어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 기본방향 및 사업추진과 관련한 전반적인 자문 및 심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한 사업공고를 통해 접수된 아동친화도시 지원 공모사업을 심의하고 선정했다.

시는 중점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어린이청소년의회 등 2개의 특화사업 및 아동 친화 6개 영역을 주제로 한 자유사업 8개, 어린이날 큰잔치 놀이 체험존 1개 사업 등을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신형근 충주시 부시장은 “충주시는 아동이 살기 좋은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동친화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되어 아동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고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충주를 만드는데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