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민도서관, 제59회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도서관 페스티벌 개최 문화공연, 강연, 체험 등 독서문화행사 다채

강승일

2023-04-11 11:44:38




옥천군민도서관, 제59회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민도서관은 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강연, 공연, 체험,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 오는 15일부터 16일 이틀간 도서관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버블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무형유산 외줄타기공연, 마술공연, 토피어리 만들기, 냠냠 간식코너, 캐릭터 솜사탕 증정 및 삐에로 풍선아트 체험 등 오감이 즐거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도서 대출 미션을 수행하면 뽑기를 해 상품을 즉석에서 증정하는 ‘도서관 행운의 뽑기’ 행사도 개최된다.

성인 및 청소년 대상 1등에게는 전자책 리더기를 어린이 대상 1등에게는 포켓몬 전자손목시계 등을 준다.

이 외에도 12일 10시에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심리상담 전문가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부모를 위한 특강이 진행되며 별도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도서관 이용자를 위해 도서교환전, 도서대출 권수 및 기간 확대, 어린이자료실 야간 연장운영, 연체기록 특별 면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도서관 주간’은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로 지정해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모든 세대를 위한 맞춤형 행사를 마련했다”며 “도서관에서 독서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행복교육과 도서관운영팀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