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4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강승일

2023-04-11 09:36:42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이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1일 송인헌 군수 주재로 ‘2024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각 중앙부처 및 도의 정책 방향에 맞춰 그동안의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확보 방안·전략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 99개 사업, 총사업비 1조 924억원에 대한 추진상황이 보고됐다.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 중 주요 신규사업으로 2023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수옥정관광지 관광활성화사업 괴산 에코촌 조성 사업 충북형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시범사업 괴산지방정원 조성사업 백두대간 생태축 복원 사업 연풍면 도시재생 뉴딜 사업 유하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농기계임대사업소 신축사업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이 있다.

또한, 주요 계속사업으로 지방투자촉진 보조사업 칠성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김치원료 공급단지 구축사업 청천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등이 있다.

군은 지속적으로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장들이 직접 충청북도와 중앙부처, 국회 등을 방문하며 사업의 당위성을 확보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군정목표인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 실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를 통한 발전 동력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최대한 많은 정부예산을 확보토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