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 실시

강승일

2023-04-11 06:30:36




서산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 실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17일부터 28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지역 내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11일 시에 따르면 2018년도부터 시작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은 관공서에서 교체되는 중고 컴퓨터를 정비해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으로 시는 올해 총 100대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 대상은 주소지가 서산시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농어촌 마을회관 등 비영리시설이다.

신청 기간은 4월 17일부터 28일까지로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시청 스마트정보과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거동이 불편한 시민에 한해 현장 방문 접수할 예정이다.

시는 5월 중 보급대상자를 선정하고 개별 문자를 통해 선정 여부를 통보할 예정이며 5월부터 7월까지 방문·설치한다.

시는 보급된 PC는 서산시에서 운영 중인 봉사단을 통해원활한 사후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스마트정보과 정보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은정 스마트정보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