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歌무舞악樂 명인전 아득한 경지 국악공연

제5차 예비문화도시 충주 문화생산자 양성사업 ‘믿어줄게 밀어줄게’ 선정사업

강승일

2023-04-10 08:46:02




가歌무舞악樂 명인전 아득한 경지 국악공연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가歌무舞악樂 명인전 아득한 경지’ 공연이 오는 13일 오후 7시 충주시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5차 예비문화도시 충주 문화생산자 양성사업 ‘믿어줄게 밀어줄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날 공연은 충북민예총 충주지부가 주최하고 전통국악연구회 소리마을과 충주민족미술인협회가 주관하며 충주시와 충주중원문화재단에서 후원한다.

주요출연진은 가는 경서도명창 권재은 경서도소리 무는 진유림 명무의 이매방류 살풀이춤 악은 김죽파류 가야금산조의 박현숙 명인 장구 반주에 김청만명인 등으로 수준높은 국악공연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회는 숙명여대 문화예술대학원 송혜진 교수, 공연 반주는 전통국악연구회 소리마을의 반주팀이 맡았다.

특히 공연당일 충주민족미술인협회 회원들의 미술작품을 문화회관 로비에 전시해 관람객의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총연출과 기획을 맡은 이영희 충주민예총지부장은 “우륵의 고장 충주의 유일무이한 국악 명인 권재은 경서도 명창과 함께 국악계 명인들이 펼치는 수준 높은 국악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 바란다”고 말했다.

티켓은 충주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매할 수 있으며 잔여 좌석은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