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고향사랑 고액기부자 봄꽃처럼 아름다운 선행

답례품 기부로 더 큰 이웃사랑 실천해

강승일

2023-04-07 08:56:45




서산시, 고향사랑 고액기부자 봄꽃처럼 아름다운 선행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고향사랑 고액기부자의 아름다운 선행 소식을 알렸다.

시는 지난 30일 이계석 주식회사 자동기 대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지난 6일 150만원 상당의 서산 쌀과 한우로 된 답례품을 관내 노인시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대표는 서산시 수석동 출신으로 서산중학교 제8회 졸업생이며 서산농업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인천시 남동공단에 위치한 주식회사 자동기는 1989년 설립된 이래로 국내 최초로 제설 장비를 국산화하고 한국도로공사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매년 광폭 제설기를 납품하는 기업이다.

평소 매년 적십자회비 모금 시 특별회비를 기부하며 봉사와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온 기업이다.

이 대표는 “고향인 서산의 발전과 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을 위해 이번 기부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산이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번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충희 징수과장은 "서산을 사랑하고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기부금을 꼭 필요한 곳에 보람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지자체의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다.

개인의 자발적 기부문화 조성을 통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행됐다.

기부는 온라인 '고향사랑e음' 종합정보시스템과 오프라인 '농협은행, 농축협'을 통해 가능하다.

◎ 사진 설명 : 서산시청 공무원들이 지난 6일 이계석 주식회사 자동기 대표를 대신해 고향사랑 기부 답례품을 관내 노인시설에 전달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