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청년들과 함께 걷는 도시 만들기 매진

청년이 충주 생활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건 만들어야

강승일

2023-04-06 11:10:22




조길형 시장, 청년들과 함께 걷는 도시 만들기 매진



[세종타임즈] 조길형 충주시장이 청년들과 함께 걷는 도시 만들기에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조 시장은 6일 진행된 현안점검회의에서 교육부가 추진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에 대해 “대학교와 학생들뿐 아니라 지역 전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관계기관, 지역 대학과의 꾸준한 만남과 대화를 통해 우리만의 설계를 그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역 내 대학교 유치는 젊은 세대를 불러 모을 좋은 기회이지만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경우는 보기 드물다”며 “대학생들이 학교 주변을 벗어나 지역사회의 생활권에서 활동할 수 있는 분위기와 여건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주소이전을 조건으로 한 장학금처럼 금전적인 보상만으로는 청년들이 우리 지역의 일원으로 합류하는 본질적인 변화를 만들 수 없다”며 실효성 있는 지자체 청년 정책 수립을 당부했다.

특히 “도전하고 싶은 분야나 관심사를 향한 청년들의 시각을 공유해 행정의 영역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협력사업, 바우처 등 실질적인 혜택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조길형 시장은 “젊은 세대와 함께 걷기 위해서는 우리의 절실함만 표시하기보다 그들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 요소가 있어야 한다”며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으로 충주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