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시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

의원사무실 리모델링을 통해 시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 마련

강승일

2023-04-03 15:33:14




서산시의회, 시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



[세종타임즈] 서산시의회가 의원사무실 리모델링을 통해 직접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시민친화적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리모델링 전의 의원사무실은 칸막이만 갖춘 일반 사무실과 같은 개방형 구조로 시민들과 의원과의 대화 내용이 노출되어 시민들이 민원을 제기하거나 불편사항을 말하기가 어려웠다.

심지어 통화시 통화 내용까지 노출되는 환경이라 사생활 보호가 안되고 다른 의원들의 업무에도 방해가 됐다.

충남의 다른 시의회의 의원사무실을 찾아보아도 서산시의회처럼 통합 의원사무실을 쓰는 곳은 없으며 군으로 확장해도 홍성군의회가 유일하다.

이에 서산시의회는 리모델링을 통해 의원별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독립성을 보장했다.

서산시의회는 충청남도 시·군의회 중 가장 열악한 환경을 가지고 있었으나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조금이나마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

또한 각 의원실 문 위에 등을 설치해 보다 직관적으로 의원들의 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다.

김맹호 의장은 “시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기 위해 의원사무실을 리모델링을 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언제든 편하게 올 수 있도록 항상 문을 열어 놓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의회 의원사무실 리모델링 공사는 1월 31일 시작해 3월 31일 종료했고 4월 3일에 업무를 시작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