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4월 16일까지 ‘2023 동·창·생 모여라’와 함께할 생활문화동호회를 모집한다.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를 대상으로 한 ‘동·창·생 모여라’는 생활문화공동체 형성을 통한 문화생태계 조성과 문화향유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2018년에 시작해 해마다 다양한 분야의 생활문화동호회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동부창고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생활체육 분야를 제외한 공연예술과 시각예술, 취미·여가활동인 요리, 생태, 커뮤니티 활동 등 청주에서 활동하고 3인 이상의 생활문화동호회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총 40개 팀 모집이 목표다.
지원팀이 40개 팀을 초과할 경우 서면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선정된 ‘동·창·생’에게는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동부창고 내 연습공간이 지원되며 청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에 공연·전시·체험 등으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동·창·생’이 주도적으로 자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다.
이번 ‘동·창·생’모임에 함께하고 싶은 생활문화동호회는 오는 16일까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동부창고 홈페이지 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