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5월 1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강승일

2023-04-03 07:09:41




서산시, 5월 1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서산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올해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이란 고향사랑 기부금과 기금의 운용으로 발생하는 수익금을 사용 목적에 맞게 활용하는 것이다.

공모 주제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의 추진 등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응모 기간은 5월 15일까지다.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서산시 징수과 세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메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산시는 우수 제안자를 선발해 최우수 50만원, 우수 각 30만원, 장려 각 10만원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서산시 징수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상당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개인의 자발적 기부문화 조성을 통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제도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