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난 30일 대전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혁신 리더십’이란 주제로 공단 보직자와 예비관리자, 지역센터 직원 등 45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관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날 특강은 최근 충주시 유튜브, 지옥법정 등에서 맹활약하며 혁신의 대명사가 된 충주시와 조길형 시장의 노력과 과정을 담은 강의를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은 리더의 덕목, 혁신 마인드 실천을 위한 소양 등 다양한 경험과 일화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32만 구독자를 가진 충주시 유튜브의 탄생 배경과 일화를 설명하며 시대의 트렌드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조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자율성과 권한을 대폭 부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기관혁신을 위한 공단의 노력에 공감하며 직원들의 혁신과 창의성을 뒷받침하는 관리자의 자세가 중요하는 당부를 끝으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은 “관리자들이 혁신 리더십과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향후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충주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특강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혁신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4대 비전과 함께 품격있는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충주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