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보건소, 임부출산준비교실 호응

강승일

2023-03-30 09:57:29




증평군보건소, 임부출산준비교실 호응



[세종타임즈] 증평군 보건소는 지역 내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임부출산준비교실이 이용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부출산준비교실은 총 5기로 운영되며 한 기수당 6회의 교육과정으로 화, 목요일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출산과 모유수유 교육 놓치지 말아야 할 태교법 신생아 돌봄 교육 임신과 출산에 대한 교육 바느질 태교 쿠킹클래스 굿볼 메소드 수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1기 프로그램은 3월 31일까지 진행으로 특히 굿볼 메소드 수업은 긴장되어있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운동으로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5월에 시작되는 2기는 4월에 접수 신청을 받아 5월 11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증평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도 연계해 임신 중 우울증에 대한 예방관리 교육 및 우울척도검사 실시 후 고위험군 산모에게는 개별 연락 및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증평에 거주하는 임산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임산부들의 심리적 안정과 자연 분만율을 높여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으며“건강한 가정, 건강한 증평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임산부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