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E-커머스 플랫폼 구축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 방안에 대한 향후 방향성 논의

강승일

2023-03-29 07:05:21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2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청주형 E-커머스 플랫폼 구축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자문위원인 이용운 청주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 이경희 ㈜한국펄프 대표이사를 비롯해 관련부서장,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민선8기 공약‘청주형 온라인상권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기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청주형 E-커머스 플랫폼 구축 타당성 분석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플랫폼 활용 방안 도출 장기적 로드맵 설정 등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용역 수행기관인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온라인 시장 흐름에 발맞춰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한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 청주페이앱을 활용한 공공배달서비스 도입 등을 제안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온라인 쇼핑몰과의 통합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교육 강화를 강조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청주형 E-커머스 플랫폼 추진에 대한 적용 가능성 및 보완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최종 의견을 반영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과 온라인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