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이완섭 서산시장에게 감사패 수여

전국 최고 수준의 보훈 수당 지급 등 국가유공자 예우 향상을 위한 공로 인정

강승일

2023-03-28 07:52:43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이완섭 서산시장에게 감사패 수여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지난 27일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에 대해 최상의 예우와 물심양면으로 노력한 공로로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황규승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회장은 시장실을 방문해 이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보훈 수당 인상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인 임기 내 보훈 수당 100% 인상을 위해 작년 11월 관련 조례를 개정했다.

참전유공자 수당을 월 25만원에서 월 50만원 이내로 국가유공자가 사망한 경우 배우자에 대한 수당을 월 10만원에서 월 20만원 이내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에 대한 보훈명예수당도 월 10만원에서 월 20만원 이내로 지급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시는 올해부터 3종류의 수당을 지난해 대비 60% 인상해 지급하고 있으며 이른 시일 내 100% 인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여러분들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숭고한 정신으로 오늘의 우리가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다”며 “그 정신을 기억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분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 독립유공자 위문,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 보훈복지문화대학 운영 등 국가유공자들의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