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영동지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힐링 여행

강승일

2023-03-21 10:23:43




영동군청



[세종타임즈] 한국BBS충북연맹 영동지회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관내 결연 청소년 15명과 인솔자 4명, 총 19명이 함께 제주도 문화탐방 여행을 떠난다.

한국BBS충북연맹 영동지회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우애와 봉사의 이념으로 결연을 통한 청소년의 선도 보호와 건전 육성에 기여하는 민간단체이다.

매년 군 보조금 사업으로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 운영,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운영, 결연 청소년들과 다양한 활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시기에도 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해 체험 활동을 했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키트 등을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로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2월 3일 지회장 이취임식에서 제11대 박진식 회장이 취임해 16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고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재위탁받아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혜택을 늘리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문화 체험·탐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박진식 지회장은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결연 청소년들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을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