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진천군보건소 덕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일 2023년도 센터 사업계획 확정 등을 위한 제1회 덕산읍 건강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특화 및 기본사업 중 임산부 어린이 분야, 신체활동 분야, 영양 분야, 만성질환 예방관리 분야 등 네 가지 분야를 보건소 연계 서비스로 추진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임산부 어린이 분야는 어린이건강체험관 임부 건강증진 교실 행복가득 부부애 교실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신체활동 분야는 순환운동 교실 동작인식 게임 위플레이 줍깅&에어로빅 생애주기별 근력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영양사업 분야는 건강한끼 웰빙요리 교실 쪼물꼬물 못난이 푸드 테라피 이유식 교실을,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으로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줍깅&에어로빅, 생애주기별 근력운동, 건강한끼 웰빙요리교실, 쪼물꼬물 못난이 푸드테라피 프로그램은 지역수요 및 주민의견을 반영해 건강지도자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특화사업으로 운영된다.
이번 회의 이후에도 분기별로 회의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 및 평가하고 자원 연계 및 협력체계 구축에 대한 논의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지민 보건소장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주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산읍은 진천군 출산인구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덕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요구도에 발맞춰 기존 임부건강증진교실, 행복가득부부애교실에 이어 베이비마사지교실을 신설했으며 구강, 성, 영양, 금연, 절주, 손 씻기 등의 다양한 주제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식 건강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