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하고 인센티브도 받아요”

에너지, 자동차, 녹색생활실천 3개 분야별 인센티브 제공

강승일

2023-03-20 09:19:04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하고 인센티브도 받아요”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본격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기존의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를 ‘탄소중립포인트제’ 하나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탄소중립포인트제’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은 에너지, 자동차, 녹색생활실천 등 세 분야에서 통합적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에너지의 경우 전기·상수도·도시가스 등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참여 시점으로부터 과거 2년간 해당 항목별 월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그 감축률에 따라 연 2회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자동차의 경우 제천시에 등록된 비사업용 승용·승합차 중 휘발유·경유·LPG차량의 운영거리 축소율을 기준으로 산정되나, 법인 또는 단체 소유, 사업용, 친환경자동차는 제외된다.

올해 예정사업량은 300대로 신청은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에서하면 된다.

녹색생활실천분야는 전자영수증 발급, 다회용기·컵 이용, 무공해차 대여 등 10가지 실천 항목별로 포인트를 적립해 매월 말 현금 및 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녹색생활실천 누리집을 참고하면 하거나, 제천시 자연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