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음성행복페이 카드수수료 지원.최대 75만원 지원

강승일

2023-03-20 09:04:52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이달부터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소상공인 부담 완화를 위해 음성행복페이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사업장소재지가 음성군인 음성행복페이 가맹점 중 지난해 연매출액이 400만원 이상 ~ 3억원 이하인 소상공인이며 지원금액은 전년도 음성행복페이 연매출액에 대한 카드수수료 0.2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단, 유흥·단란, 사행성·투기 조장 업종 등은 지원이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6월 30일까지며 신청 전 지원 대상 여부 및 지원금액을 군청 일자리경제과에 미리 확인 후 방문 또는 팩스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은 오는 5월부터 음성행복페이 카드 디자인 리뉴얼, 가정의 달,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등 각종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며 소비심리 위축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음성행복페이 10% 인센티브 지급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지원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소상공인 경영안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역외 소비 유출 방지와 지역 소비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는 음성행복페이는 현재 누적 발행액 2600억원을 돌파해 민생 경제의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