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일주일 살아보기 및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체류 관광객에 숙박비, 체험비, 식비 등 지원

강승일

2023-03-15 06:11:04




서산시, 일주일 살아보기 및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26일까지 ‘2023년 서산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및 워케이션’프로그램의 제1기 참가팀 모집한다고 밝혔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며 시는 선정팀에 최소 2박에서 최대 6박까지 머무는 동안 숙박비 체험비 식비를 지원한다.

올해는 수요자의 폭을 확대해 재택근무 직장인을 위한 워케이션 참가자도 함께 모집하며 워케이션 신청 시 청년활성마당에서 업무를 위한 공유오피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기에 모집하는 팀은 15개 팀으로 팀당 인원은 4명 이내이다.

선정된 참가팀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여행을 완료하고 자신의 SNS에 여행 후기를 게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서산시 외 거주지를 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 참여자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한 만 18세 미만의 자녀도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신청자 중에서 참여 동기와 여행계획의 충실성, 홍보 효과를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용 전화 문의처에 연락하면 되며 신청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선정 팀 수를 지난해보다 20팀 늘렸으며 이번 1기를 시작으로 2기에 40팀, 3기에 15팀 등 총 70팀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덕제 서산시 관광과장은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름 휴가철 서산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라며 “다양한 체류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서산 여행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지난해 충남에서 최초로 시행했으며 192팀이 중 51팀이 선정돼 체류기간 중 366건의 SNS 게시물로 서산시를 널리 홍보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