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기구 무료 대여 시행

강승일

2023-03-13 11:19:18




옥천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은 13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손세정 교육기' 무상 대여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대여사업은 형광 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과 후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자재를 교육시설에 무상으로 대여해 손 씻기의 올바른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어린이들이 감염병예방의 기초를 배우고 단체생활에서 유행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바른 손씻기는 각종 감염병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으며 병원성 미생물, 오염된 물 또는 식품섭취로 인한 설사, 구토, 복통 등의 위장관 증상이 주로 발생하는 수인성, 식품매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세균은 1시간에 64마리, 2시간에 4,096마리, 3시간에 26만 마리까지 증식하기 때문에 올바르게 손을 씻지 않으면 상당수의 세균이 손에 남게 되며 식중독 등 각종 감염병의 70%가 손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올바른 손 씻기 생활습관 형성이 필요하다.

‘손세정 교육기’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에 문의 후 팩스 또는 방문으로 신청서를 제출해 방문·수령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스크 의무 해제로 인해 일시적인 감염병 증가가 예상되므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과 함께 개인 위생이 중요한 시점이다”며 “손세정 교육기를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게 손 씻는 습관을 바탕으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