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서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산시 공동주택 야간 주차난 해소를 위한 정책 연구모임’가 지난 7일 서산시의회 의원대기실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공동주택 인근 유휴부지 활용 방안 공공기관 주차장 활용을 위한 개방 기존 지하 주차장 여유 공간 주차구역 설정 단지 내 조경 공간 주차장 설치 요건 간소화 공동주택 인근 이면도로 야간 시간대 주차허용 법제화 전기차 충전 시설 지원 등 서산시 관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와 생생한 현장 의견을 주고받았다.
간담회에 참여한 안원기, 가선숙, 이수의, 이정수, 최동묵, 한석화 의원은 “서산시 관내 공동주택 야간 주차난 해소 방안 모색 및 건전한 주차문화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해 주신 입주자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늘 의견을 주신 건의안에 대해 심사숙고해 서산시 관내 공동주택 야간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한 뜻으로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서산시는 주거환경 변화에 따른 주민 간 야간 주차 갈등과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 정체 등 현실에 맞는 주차 정책 수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안원기 의원은 “자동차 등록 대수 증가로 야기되는 각종 사회적 비용 증가 현상은 서산시가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효과적인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