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서도 증평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이재영 증평군수 “외국에 사는 사람도 기부할 수 있는 방안 마련돼야”

강승일

2023-03-08 10:11:07




외국에서도 증평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세종타임즈] 외국인도 증평군의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응원에 동참했다.

증평군에 따르면, Apex Circuit Design Ltd.의 창립자 클리브 보웬은 지난 7일 블랙스톤 벨포레에서 이재영 증평군수를 만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응원했다.

클리브 보웬은 한국 방문 기간 중 느낀 증평군의 발전 가능성에 감탄하며 고향사랑기부제로 증평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길 기원했다.

지난달 23일에는 Apex Circuit Design Ltd.의 운영대표 에드워드 파커가 증평군에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응원하는 서한을 보내왔다.

에드워드 파커는 기부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도 밝혔으나, 외국인은 기부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에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국내에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은 외국인은 고향사랑기부금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거소지 확인 절차로 기부에 참여할 수 없다.

같은 이유로 재외국민과 외국국적동포도 기부에 참여할 수 없어 이를 가능케 하는 개정 법안이 행안위에 접수된 상태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외국에 살더라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면 제도가 좀 더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pex Circuit Design Ltd.는 영국에 본사를 둔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다.

미국 마이애미 F1서킷,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오토드롬, 호주 시드니 모터스포츠 마크 등을 설계했다.

국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카트 전용 경기장인 벨포레 모터 아레나도 설계, 다음달 말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