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온돌봄 추진, 아이돌보미 추가 채용을 위한 신청자 모집

강승일

2023-03-07 10:29:07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증평군은 일시적으로 또는 장기적으로 자녀의 돌봄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유능하고 성실한 아이돌보미 12명을 오는 24일까지 추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증평군과 증평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돌보미는 가정에 방문해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 놀이 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 하원, 준비된 급·간식 챙겨주기, 안전·신변 처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시간제 기본형, 종합형, 영아종일제, 질병감염아동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이용금액은 시간당 1108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돌봄 이용자의 소득수준에 따라 가, 나, 다, 라 형으로 분류되며 가형 85%, 나형 60%, 다형 15% 재정적 지원이 되고 라형은 전액 본인 부담이다.

증평군과 증평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현재 아이돌보미 18명으로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올해는 아이돌보미 12명을 추가 채용해 30명으로 아이돌봄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돌보미는 활동에 따라 활동수당, 야간휴일·연장근로수당, 주휴수당 등이 지급되고 있다.

아이돌보미 추가 채용은 서류심사·인적성 검사·면접심사를 마치고 법적 교육 80시간, 실무수습 20시간을 이수하면 아이돌보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아이돌봄 서비스 및 아이돌보미 모집 관련 문의 사항은 증평군여성단체협의회 아이돌봄서비스 전담 창구로 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