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강승일

2023-02-24 09:10:11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대표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체 운영보고를 시작으로 제4기 괴산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 따른 결과 심의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근거한 연간 단위 실천계획으로 ‘군민이 행복한 복지 괴산 ‘지역중심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한다.

8개의 추진전략과 32개의 추진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지원, 다문화가족, 안전한 지역사회구축, 문화여가, 청소년, 출산 및 아동, 정주여건, 건강증진 등 사회보장 전반에 걸쳐 구성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사업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등으로 좀 더 활발하게 추진됐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실행을 위해 민관이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시행계획 목표대비 98.2%를 달성했다.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송인헌 괴산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때일수록 더욱 잊지 말고 우리의 이웃들을 돌보는 사랑을 실천해야 한다”며 “민관협력을 통해 군민의 생활전반에 복지서비스가 스며드는 따뜻한 괴산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송인헌 공공위원장와 홍일기 민간위원장을 포함 공공, 민간, 이용자 분야별 대표 등 총 2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및 복지현안, 사회보장 정책제안에 대한 의견 공유 등 지역사회보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