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생활 속 불편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강승일

2023-02-24 06:32:07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오는 3월 말까지 기업과 군민이 생활 속에서 겪는 각종 규제를 군민이 직접 발굴해 개선하는 ‘진천군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상 분야는 기업의 경제활동을 저해하거나 군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생활 속 불합리한 5가지 규제사항이다.

국민 복지 분야는 출산, 육아, 저소득층, 노인 복지 저해 관련이며 일상 생활 분야는 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 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이다.

취업·일자리 분야는 청년, 노인, 경력 단절자 등 취업 애로사항 이고 소상공인·중소기업 분야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창업 및 고용과 상품 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관련이다.

마지막으로 신산업 분야는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 애로 등에서 발굴하면 된다.

해당 공모는 기업 또는 단체, 진천군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진천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의 신청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방문 및 우편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 내용은 관련 부서 검토 후 진천군 규제개혁위원회 등 내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참가 10명을 선정하며 진천군수 표창과 진천사랑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과제 중 법령 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군 차원의 과제는 소관부서 검토 및 자치법규 개정 등 군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생활과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제도와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군민, 기업 및 단체가 애정을 갖고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