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진천군보건소는 군민 건강증진과 걷기의 생활화를 위해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 우리동네 한바퀴 ‘뚜벅뚜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걸음 수 측정과 건강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걷기 앱을 활용해 이벤트와 걷기 챌린지를 제공하며 친구, 동료, 이웃과 함께 일상 속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장려하는 사업이다.
군 보건소는 지난해 걷기 챌린지 9회, 인증 이벤트 5회를 운영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건강증진 및 체력향상에 도움이 됐다는 응답이 94,2%, 뚜벅뚜벅 재참여 의사가 99.1%로 나오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가자는 “운동도 하고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어 1석 2조 효과를 보는 등 매월 걷기 운동을 하는 이유가 생겨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진천군민이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워크온’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진천군 따로 또 같이 뚜벅뚜벅’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이를 통해 매월 진행되는 걷기 행사에 참여하면 신체활동량을 늘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얼마 전 실시한 사전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고 매월 참여자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