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및 우수프로그램 지원

오는 3월 3일까지 모집

강승일

2023-02-22 08:39:09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가 2023년 성공적인 평생학습을 위한 준비에 나섰다.

충주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배움을 실천하는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3년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및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사업신청 대상은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등록된 동아리로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하며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이 가능해야 한다.

충주시는 3월 중 30개 우수동아리를 선정해 활동에 필요한 강사료, 재료비 등을 최대 100만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적인 학습활동과 평생학습 관련 행사, 동아리 일일체험 등 지역사회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치게 된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신청대상은 지역 내 소재 비영리 법인·단체이다.

지원분야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사회통합학습공동체 직업능력개발 사회 환원 평생교육 진흥 등 총 5개 분야이다.

우수동아리 및 우수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경우 오는 3월 3일까지 지원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평생학습과 학습정책팀에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자발적인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되어 배움을 나누고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