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 국립생태원과 생물자원관에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촉구

강승일

2023-02-21 15:27:23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 국립생태원과 생물자원관에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촉구



[세종타임즈]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은 21일 입장문을 통해 국립생태원과 생물자원관의 지역 상생을 촉구했다.

한의원은 두 기관이 지역사회에 주는 경제적 파급 효과 측면이나 큰 기대를 모았던 고용도 미미해 실망하지 않을 수 없는 현실이고 두 기관이 서천군과 지역사회 공헌과 협력사업을 추진 중이라고는 하나 우리 군민의 실질적 체감은 차갑기만 하다며 공동협력사업 확대를 주문했다.

특히 10년 전 정부와 지역주민이 계속된 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상생 발전’을 협약했던 근본 취지가 빛이 바랜 것 아닌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강조했다.

또한 두 기관의 설립 당시 취지와 목적도 실천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이제부터라도 적극적인 자세로 나와주기를 호소하며 각종 추진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및 업무협력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한경석 의원은 “생태원과 생물자원관 두 기관은 서천 군민의 큰 양보와 희생으로 설립됐다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며 “함께 살아가야 할 지역공동체로 인식하기를 거듭 촉구함과 동시에 우리 군 역시 전향적으로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