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또래코칭 지원단 공모 결과 발표

모든 학교 또래코칭 동아리 지원을 위해 스쿨코치 111명 선발

강승일

2023-02-17 09:56:03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2월 17일 모든 학교의 또래코칭 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해 또래코칭 지원단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에듀힐링센터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이수 교원과 전국의 코치 자격을 가진 전문 코치 대상으로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또래코칭 지원단을 공모했다.

그 결과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교원 17명과 전문 코치 94명 총 111명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교원 17명은 학교 현장에서 스쿨코치라는 새로운 역량을 발휘해 더 많은 학생들을 코칭 장면으로 인도할 것이다.

또한 전문 코치 94명도 코칭 관련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코칭이 원활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학생과 선생님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

또래코칭 지원단 공모에 지원한 한 전문 코치는 “수년 전부터 대전광역시교육청이 관내 학생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정책, 특히 에듀힐링센터를 중심으로 학생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귀감이 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2023년 또래코칭 지원단 공모 소식을 듣고 부족하지만 코칭에 대한 열정을 관내 청소년들에게 나누고 싶어 지원했다 선발이 됐다는 연락을 받고 스쿨코치로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모든 학교가 또래코칭 동아리를 운영하게 됐다 또래코칭 지원단으로 또래코칭 동아리가 잘 안착될 수 있도록 모든 학교를 도울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또래코칭 동아리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