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농촌체험농가 육성을 위한 ‘체험 창업’ 교육생 모집

차별화된 고품질 교육으로 침체된 농촌체험관광 활력 되찾는다

강승일

2023-02-13 10:38:30




충주시, 농촌체험농가 육성을 위한 ‘체험 창업’ 교육생 모집



[세종타임즈]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체험농가 육성 ‘체험 창업’ 교육’수강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최근 거리두기 해제 후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및 귀농인·농업인의 체험 창업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교육내용을 2023년 농촌체험 트렌드와 창업의 이해 체험 아이템과 컨셉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교구 개발 실습 체험프로그램 진행 스피치 실습 우수 체험농장 현장 견학 인터넷 홍보수단 만들기 등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해 처음 농촌체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9회 강좌로 개설된 교육은 자격 대상자에 한 해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충주 관내 거주자로 체험 창업에 관심있는 농업인이나 프로그램 개선이 필요한 체험농장 운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하다.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에 게재된 신청양식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농업기술센터 교육운영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특히 센터는 교육 수료 후 성적 우수생을 선발해 개별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보다 높은 창업 성공률을 도모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농촌체험 관광을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의 농외소득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