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전 청년정책 연구 공모사업 연구팀 모집

5팀 모집, 2. 24.까지 접수. 청년문제 발굴 및 정책 제안 역할 수행

강승일

2023-02-08 08:37:11




대전시,‘대전 청년정책 연구 공모사업 연구팀 모집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대전 청년이 주최가 되어 연구하는 “대전 청년정책 연구 공모사업” 연구팀을 오는 2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 연구팀은 연구를 통한 청년문제 발굴 및 정책 제안 역량강화 교육 참여 전문가 연구 자문 및 지도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되며 연구 기간은 올해 7월 31일까지이다.

공고일 현재 주소지가 대전이거나, 대전 소재 학교 또는 직장에 다니며 청년정책 연구 및 제안 활동에 관심 있는 만 18세 ~ 39세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5팀을 모집하며 연구주제는 지정주제나 자유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지정주제는 대전청년정책 시행계획 수립에 대한 개선방안과 청년정책 사각지대 양상 조사 및 연구 등이다.

대전시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연구주제, 수행능력 등에 대한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선발 결과는 오는 3월 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정책 연구팀은 5개월에 걸쳐 연구를 진행하며 최종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대전시에 직접 청년정책을 제안하게 된다.

대전시는 팀당 최대 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며 연구관련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팀별 전문가 자문 지도를 통해 연구내용과 수행 과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11월에는 평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오는 2월 24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또는 대전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청년내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민동희 복지국장은 “청년 연구자가 대전 청년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연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많은 청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가 지난해 추진한 청년정책 연구 공모사업에서는 노동, 다문화, 문화예술, 청년문화 분야의 청년들이 참여해 청년 취업멘토단 운영, 온라인 문화예술플랫폼 구축, 찾아가는 청년센터 사업 등 5개 정책을 제안했으며 대전시는 제안 정책 중 4개 정책을 검토 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