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 등 공개 모집

행정6급 임기제공무원 6명 채용, 2월 10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강승일

2023-01-26 17:20:39




대전시의회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는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 및 지방의회 현안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2개 분야, 총 6명의 전문인력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 먼저, “정책지원관” 분야의 경우 지방자치법 개정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통해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채용하는 것으로 채용인원은 5명이며 지방의회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및 지방자치법 제47조부터 제52조까지와 제83조 규정과 관련된 의정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맡는다.

또한, 지방의회 혁신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전문성 확보를 위한 “의회 운영지원”분야는 의회 운영과 관련된 각종 정책, 제도 연구 및 자치법규 발굴, 법제심사, 자문 등을 전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1명의 전문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채용하는 전문인력의 신분은 행정6급 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지역과 성별에 관계없이 20세 이상인 자로서 학사학위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5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7급 또는 7급 상당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응시원수 접수기간은 오는 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이고 대전시의회사무처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전시의회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의회 및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래 의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우수한 전문인력을 선발하겠다”고 강조하며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대전시의회가 집행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대안제시라는 본연의 역할을 더욱 발전적으로 수행하며 시민이 체감하는 의회를 만들고 더 나아가 성숙한 지방자치를 구현하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