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홀수년생 올해 국가암검진 꼭 받으세요

강승일

2023-01-10 09:17:15




진천군, 홀수년생 올해 국가암검진 꼭 받으세요



[세종타임즈] 진천군보건소는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한 국가암검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간암은 만 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 폐암은 만 54세 이상 74세 미만 폐암 발생 고위험군이 검진을 받으면 된다.

검진은 관내 의료기관인 미래산부인과 성심흉부외과 속시원내과의원 연세좋은의원 장사랑연합내과 중앙제일병원 서울바른내과 혁신우리병원에서 받거나 전국 검진 지정병원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진천군보건소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ˑ세종지회는 이번 달 17개 읍ˑ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국가암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이동검진 일정은 문백보건지소 초평보건지소 광혜원 보건지소 이월보건지소 백곡보건지소 덕산보건지소 진천군보건소이며 검진은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 진천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6대 암의 경우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 발견할 수 있으며 치료 시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니 건강수명을 누릴 수 있도록 검진 대상에 해당하는 군민들은 꼭 검진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