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사의 첫 걸음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시작

1월 5일~17일까지 농촌여성반, 벼·고추반, 콩, 쪽파 등 작목별 교육 진행

강승일

2023-01-04 10:18:43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5일부터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읍면행정복지센터, 농협에서 3분야 11과목의‘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들의 교관편성으로 지난해 농업현장에서 발생한 문제해결 및 성공사례를 현실감 있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예년과 다르게 크게 달라진 점은 13개 읍면 순회교육으로 진행됐던 농촌여성반 교육이 1월 5일부터 이틀간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추진된다는 것이다.

벼·고추반은 13개 읍면 순회교육으로 진행되며 콩, 덩굴강낭콩, 고구마, 감자, 잎들깨, 쪽파, 양봉, 마늘 등 작목별 전문교육은 농업기술센터와 농협에서 진행된다.

또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도 추진되며 1월 9일부터 유튜브‘서천군농업기술센터’채널을 통해서 벼, 고추, 콩, 고구마, 감자 등 작목별 맞춤교육을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과 내용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세희 인력육성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현장 적용 실천기술 등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