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2022년 하반기 민원우수 공무원 선발

강승일

2022-12-29 17:21:12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증평군은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투명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민원우수 공무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민원 우수 공무원’은 민원응대 친절 부문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 민원 처리 상승률 부문으로 4개 분야 5명, 1개 부서를 선발했다.

주민의 소리함 등 친절공무원 추천 결과를 반영한‘민원응대 친절 부문’에는 건설과 이희우 주무관, 재무과 이명한 주무관, 도시교통과 오일표 주무관, 총 3명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법정 처리기간 보다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를 반영한‘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은 363건의 옥외 광고물 등의 표시 신고 민원을 처리해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획득한 민원과 이승현 주무관을 우수공무원으로 뽑았다.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은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 처리 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 정도를 지수화해 평가했으며 사회보장급여 서비스 신청 민원을 대부분 당일에 처리한 사회복지과 신경직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상반기 대비 2.71%의 민원처리 상승률을 보인 민원과가‘민원처리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이재영 증평군수는“행정의 최일선에서 매년 복잡 다양해지고 있는 민원처리에 노력하고 있는 민원담당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항상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