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7일 군청에서 ‘2022년 제4회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군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지역의 유망중소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유망중소기업 신청서를 접수하고 3개 기업 모집에 19개 기업이 신청해 약 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정착도,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성, 수익성, 안정성, 기술성, 사회기여도 등에 대해 서류심사를 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가자연면 뷰티화장품 에이에스피 총 3개 기업을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했다.
인증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2025년 12월 26일까지 3년이다.
군은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중소기업 육성자금인 경영안정 자금 융자 신청 시 최대 2.5%까지 이자를 3년간 지원하고 중소기업 지원시책 우선 지원과 가점 부여, 선정기업 홍보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와 경기 침체 등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중소기업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우리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냈다”며 “이번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를 포함한 지역의 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시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