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카이스트 배현민 교수 초청 특강 실시

강승일

2022-12-26 14:04:21




진천군, 카이스트 배현민 교수 초청 특강 실시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26일 진천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천고 2학년 학생 170명을 대상으로 한국과학기술원 배현민 교수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KAIST, 진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2022년 ‘K-스마트교육2.0 사업’의 일환으로 ‘브레인 트레이닝을 위한 창의적 발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배현민 KAIST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는 박사과정부터 창업을 시작했으며 무려 5번의 창업을 성공한 이례적인 행보를 걸어온 창업의 선구자다.

2001년 초당 10기가비트 속도의 통신용 MLSE 수신기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인터심볼 커뮤니케이션스’ 창업을 시작으로 2021년 정량적 초음파 진단 장비 연구개발 스타트업 ‘배럴아이’까지 총 다섯 번의 창업을 성공한 이날 특강에서 배 교수는 “연구하고 개발한 기술의 가치를 증명하고자 창업을 시작했다”며 “창의적인 발상만 있다면 그 가치를 증명할 기회는 언제든 열려 있다”고 말해 학생들에게 창의적 생각의 중요성을 일깨워줬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으로 우리군 학생들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스마트교육 모델’의 지속 발전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며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