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 성과보고회 성황리 마쳐

강승일

2022-12-22 09:25:44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2일 금빛평생학습관에서 2022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음성행복교육지구란 학교선생님들이 교육과정을 알차게 설계하고 실행하기 위해 마을선생님들과 함께 수업을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말한다.

성과보고회에는 조병옥 군수, 이영정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안해성 군의회 의장, 음성행복교육지구 관계자와 마을학교 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보고회 식순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성과 보고 사례발표순으로 진행됐으며 마을학교, 마을교육 활동가, 학교 등 10여 개 팀의 작품전시회도 함께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성과보고회를 열어 감회가 새롭다”며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군으로 도약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정 교육장은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이 그동안 이루어낸 노력과 성과들을 바탕으로 건강한 음성교육공동체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6년 차에 접어든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은 올해 초실감형 콘텐츠 사업, 마을학교 운영, 마을문화 놀이터, 학교-마을 연계 축제, 학교선생님과 마을선생님의 공동수업 프로젝트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