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일 충주 아동청소년 숨&뜰에서 2022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제7회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관련 유관 기관 및 1388청소년지원단, 학교 밖 청소년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담복지센터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제7회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이 진행됐다.
또한, 우수 청소년들과 우수 지원단에게 표창 및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해 졸업식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고미숙 센터장은 “2022년 한 해 동안 저희 기관을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023년에는 지역사회 청소년 유관기관, 청소년지원단, 민간조직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을 더욱 강화해 청소년이 행복한 충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학교라는 제도권 밖에서도 열정적으로 배움에 임해 준 학생들과 묵묵히 뒷받침해주신 학부모 및 청소년 유관기관들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졸업한 학생들이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고충 및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 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 및 전화접수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상담, 집단상담,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및 청소년 보호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