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읍면동에 펼쳐진 이웃사랑

각계각층에서 읍면동에 이웃사랑 베풀어

강승일

2022-12-07 12:02:54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 읍면동에 펼쳐진 이웃사랑이 추운 겨울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성내충인동 새마을협의회는 7일 관내 소재 장애인주간보호시설 해피데이센터에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해 지역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해피데이센터는 발달장애인들이 낮시간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직업훈련, 미술심리 등의 교육활동을 하는 곳이다.

서로돕기시민협회는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집수리 대상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발굴한 가정으로 지붕 누수로 눈과 비가 새는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상황이었다.

용산동체육회는 7일 용산동 직능단체의 십시일반 나눔 잇기 사업 아홉 번째 주자로 용산동 소재 친구청소년쉼터에 100만원을 후원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친구청소년쉼터의 고장난 중문을 교체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충주시 앙성면 새마을협의회는 6일 앙성면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에서 지역 내 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회 회원 30여명은 백김치 400포기를 만들어 관내 경로당 38개소에 직접 전달하며 이웃사랑에 동참했다.

충주시 금가면에 위치한 중부수산영어조합법인은 금가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금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중부수산영어조합법인 오흥식 대표는 작년에도 5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등 생활 속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충주사랑회와 충주아사모는 7일 엄정면행정복지센터와 소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전달해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에 이웃사랑을 지속해주시는 덕분에 충주가 훈훈해지고 있다”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