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온새미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

강승일

2022-11-25 06:43:02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구회에서 운영 중인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 청소년들이 25일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년 충청북도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 포상을 받았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7세~15세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성장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의 영역에서 목표를 달성하면 포상이 주어지는 프로그램이다.

진천군에서는 은장 2명, 동장 4명이 활동해 포상을 받았으며 포상제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은장 청소년 2명이 충청북도지사상과 충청북도의회의장상을 각각 수상, 동장 청소년 1명이 충청북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6명의 온새미로 소속 청소년들이 행사 식전 공연에서 난타 공연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온새미로는 자기도전포상제를 지난 2018년부터 활동해 올해까지 총 동장 24명, 은장 6명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꾸준히 포상담당관으로 활동한 지도자가 퇴사 이후에도 지도 공백 없이 봉사활동으로 은장을 지도해 냈으며 내년에는 금장과 은장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한편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는 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과 5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진로개발, 주중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캠프, 주말체험, 상담, 급식, 귀가 차량운행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