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수요응답형 버스’현장점검 실시

시범사업 ‘청주콜버스’ 점검, 오송읍 일원 방문

강승일

2022-11-23 16:40:40




이범석 청주시장, ‘수요응답형 버스’현장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이범석 청주시장은 23일 민선8기 공약사항인 ‘편리한 대중교통망 구축을 위한 ‘간지선체계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따라 추진 중인 ‘수요응답형 버스인 청주콜버스’를 시행하는 오송읍 일원을 현장 방문했다.

청주시는 현재 시민이 편리한 노선체계 구축을 위한 시내버스 노선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읍면지역의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공영버스를 대체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5일부터 오송읍 일원에서 ‘수요응답형 버스’ 4대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수요응답형 버스는 일정한 노선과 운행시간표 없이 이용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교통서비스이다.

청주콜버스는 앱으로만 호출하는 타지역과 달리 노령층 이용객들을 위한 콜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청주콜버스 사업 개요와 각 지역별 이용현황, 호출방법, 향후 개선방안 등 시범사업 전반에 대해 보고받고 직접 수요응답형DRT) 버스를 이용하고 이용객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산업단지 입주해 있는 한 직원은 “그동안 버스 배차간격이 길어 이용이 어려웠다”며 “이번 콜버스 운영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산업단지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전국에서 읍면지역 최초로 시행되는 수요응답형 버스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돼 읍면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