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 함께 하는 세상’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 개최

2022년 자원봉사왕 강경분 씨 수상

강승일

2022-11-23 08:20:22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23일 청주아트홀에서 ‘따뜻한 마음 함께 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2022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개최한 이날 행사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청주시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대회’는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대회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모범 자원봉사자를 시상해 올바른 자원봉사 상을 정립하고 있다.

충북 출신 연예인 조영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 자원봉사자들의 1년간 활동을 돌이켜보는 영상물 상영, 자원봉사유공자 시상, 자원봉사활동 5000시간 인증패 및 1만 시간 이상 활동자 금배지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시 자원봉사 활성화와 발전 공로를 인정받은 사직동 한마음봉사대 강경분 봉사자가 2022년 자원봉사왕을 차지해 자원봉사왕 트로피를 수여받았다.

강경분 씨는 직지세계화 홍보활동 충청북도노인복지관 급식지원 대중교통 모니터링 활동 생산적일손봉사활동 전국체전 및 지역축제 운영지원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154회 590시간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그 외에도 자원봉사 활동지원 우수협력 기관, 단체 및 우수활동봉사자, 공무원 등 총 117명에게 청주시장 표창패와 감사패, 청주시의회의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희망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나 혼자 살아가는 것보다 우리를 생각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나눔의 물결이 우리 지역 곳곳에 퍼져나갈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