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독서치료사 역량강화 위해 워크숍 개최

강승일

2022-11-22 07:59:45




제천시청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시립도서관에서 ‘독서치료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독서백신사업’을 진행하는 독서치료 강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대 교육대학원 임성관 교수가 “지적장애인을 위한 독서치료”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독서치료를 통한 지적장애인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했고 이 후 문제상황별 상담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마무리됐다.

제천시 관계자는 “독서백신사업은 자기이해, 통찰력 등을 제고해 심리적 장애를 예방하고 독서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백신사업은 관내 학교,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에 독서치료 전문가를 파견해 책을 통한 치료 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지난 2008년부터 5차례의 독서치료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독서치료 전문강사를 배출했으며 2009년부터 현재까지 2,800여명에게 독서치료 수업을 실시하는 등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독서백신 프로그램 등 관련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알림마당을 참고하거나 제천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