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검사와의 대화 개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충주지역협의회, 검사와의 대화 및 공예사 직업체험

강승일

2022-11-18 07:16:20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충주지역협의회는 19일 충주시아동청소년 숨&뜰에서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 임헌준 전담검사와의 대화 및 귀금속 공예사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청소년 선도보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에는 충주시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 솔리언 또래상담자연합회, 숨&뜰 방송국, 숨&뜰 운영위원회 4개 기구가 참여했다.

검사와의 대화에서 임헌준 검사는 검사생활에 대한 경험담과 함께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필요한 계약서 작성법, 계약에 착오가 생겼을 때 대처법 등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해줬다.

임 전담검사는 “청소년들의 심도 있는 질문과 진지한 자세에 놀랐다”며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마음과 함께 책임감을 더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귀금속 공예사 세 명을 초청해 청소년들과 은반지를 만들며 친구들과의 유대감 형성과 공예사 직업체험을 하는 시간을 보냈다.

문대식 회장은 “청소년들이 열의있게 대화에 참여하고 집중해 반지를 만드는 모습을 보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본 것 같아 기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충주지역협의회는 매년 청소년 범죄예방 및 선도 활동과 장학금 지원 등 청소년의 올바르고 안전한 성장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