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국립산림과학원, 산림업무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승일

2022-11-17 07:44:31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17일 국립산림과학원과 산림업무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림을 활용한 다양한 산림의 가치 선순환과 산림산업의 신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산림발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괴산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은 송인헌 군수와 박현 국립산림과학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산림 분야 협력사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 국가연구개발사업 상호협력 및 공동 연구 추진 기술 교류 프로그램 연계 및 공유 추진 연구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에 대한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선도적 산림정책 추진과 산림 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통합적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군민과 함께하는 산림과학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를 통해 지속발전 가능한 산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며 산림 자원의 조성·이용, 환경이 조화된 임업기술을 개발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산림 분야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생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