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봉양도서관은 오는 20일 재개관 1주년을 맞이해 봉양도서관 일원에서‘봉도 첫돌’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각종 체험행사, 인형극 공연, 방문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으로 관련문의는 봉양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2~3층에서 진행되는 체험행사로 도서관 생일 축하해, 꽃을 담은 책갈피 만들기, 창의력 팡팡 꼼지락 책 놀이터, 봉도 생일 축하 케이크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오후 2시 30분에는 인형극 “호랑이 뱃속 구경가유”를 3층 도란도란 극장에서 공연해, 온 가족이 함께 호랑이 뱃속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당일 방문하면 재개관 1주년 기념떡, 당일 대출회원에게 간식 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특히 당일 연체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를 모두 해제하는 이벤트에 해당되어 대여가 가능하다.
박상천 관장은 “재개관 이후 많은 분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덕에 주민평생교육기관과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8년 3월에 개관한 봉양도서관은 2021년 노후 등의 사유로 리모델링을 추진, 지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개최하며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문화복지 등 공간으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