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조길형 충주시장, 정우택 국회 부의장 만나 국비 사업 지원 요청

강승일

2022-11-17 06:50:35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가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17일 정우택 국회 부의장을 만나 충주 국가정원 조성 등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정부안에 담기지 못한 사업이 국회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우원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정부예산 국회 증액과 함께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충주 관련 예산이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조 시장은 지난 9일에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들과의 면담을 통해 사업설명을 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예산 증액 반영 사업은 충주 국가정원 조성 과수디지털농업 실증연구소 건립 충주댐 친환경 수열에너지 특화단지 구축 충청내륙고속도로 확장 탄소중립 다목적 목재 누리센터 조성 충북원예농협 가공공장 저장시설 건립 등이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충주시와 협업을 통해 현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긴축 예산 기조 속에서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이종배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국회 방문을 통해 시의 핵심 사업이 정부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