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15일 제천시농업기술센터 1층 농업인교육장에서 '2022년 농촌협약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장 등 내빈 및 김계수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장, 마을리더,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중간지원조직인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가 올해의 진행한 성과 및 마을주민 공동활동 등을 발표했다.
이후 주민들과 청년협의체의 사업 참여소감 발표로 주민들의 느낀점 등을, 별도 공간을 마련해 주민 교육 성과물을 전시해 주민들의 활동내역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계수 센터장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센터로 거듭나, 제천시가 행복한 선진농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농촌개발사업에서 행정과 주민을 연결해주는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니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며 “올 한 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에서도 농촌마을이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는 지난 해 6월 농업기술센터 내에 개소해, 마을리더 및 주민 교육, 농촌현장활동가 양성, 마을공동체 및 완료지구 활성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