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14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11월 시민표창 시상식’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봉사정신을 가지고 맡은 바 일을 묵묵히 실천하고 있는 시정발전 유공자 36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지방자치유공 1명, 희망나눔 캠페인 유공 1명,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는 시정발전 모범시민 9명, 희생과 나눔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왕 2명, 지역의 독서문화 발전 유공 6명, 건강생활 실천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17명에 각각 표창패 등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10월 자원봉사왕’에 선정된 개신동 안복환 봉사대원은 생산적일손봉사활동 무료급식봉사활동 등 지난 2019년 2월부터 청주시자원봉사자로 등록한 후 총 383회 자원봉사활동을 했으며 ‘11월 자원봉사왕’ 송절동 오병관 봉사대원은 중앙공원 급식봉사활동 취약계층 밑반찬지원활동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 참여 등 2009년부터 청주시자원봉사자로 등록한 후 총 394회 꾸준히 봉사에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 수상하게 됐다.
시는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조기확립을 위해 상당보건소에서 매년 진행하는 ‘2022년 청주시 건강생활실천 포스터 공모전’에 참가해 건강생활실천 아이디어 우수작품에 선정된 17명도 시상했다.
이번 당선작은 상당보건소 1층 로비에 1달간 상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고 봉사하는 여러분 덕분에 ‘더 좋은 청주’ 실현에 한 발 더 크게 나아갈 수 있었다”며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는 시민 분들께 감사드리고 축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은 수상자 가족 등 축하객들이 함께해 자리를 더욱 빛내줬으며 시는 매달 시민표창 시상식 행사를 개최해 표창을 받는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